메모장 입니다2

지뢰찾기 맵핵 구현 본문

Study/리버싱

지뢰찾기 맵핵 구현

Wooum@n 2017. 8. 8. 18:12

0.목표


 -도움말 버튼을 눌렀을 때, 전체 지뢰가 표시되도록 한다.

 



1.정보


 -지뢰 표시 -> ShowBombs()

 -도움말 -> DoHelp()




2.실습


 -ShowBombs() 분석

1)IDA의 Xref 기능을 이용해, 함수가 호출되는 시점을 확인


->GameOver() 함수에서 호출된다.



2)GameOver()를 분석하여, ShowBombs()가 호출될 때의 인자값을 확인

>Call ShowBombs()에 BP를 걸고 지뢰를 클릭해 게임오버가 되게 한다.


->EAX=0xA 일 때, ShowBombs()가 호출되며 모든 지뢰가 표시된다.



 -DoHelp() 분석

1)DoHelp()가 호출되는 주소를 확인.




 -올리디버거를 이용하여, Call DoHelp()를 Call ShowBombs()로 변경.

>ShowBombs()::0x10012F80



 -확인



'Study > 리버싱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Windows] ASLR  (0) 2017.08.08
IDA 사용법  (0) 2017.08.08
IDA 설명  (0) 2017.08.08
Windows] PE 구조  (0) 2017.08.08
Windows] Debug Blocker - 이론  (0) 2017.08.08